의뢰인후기

입대전 치료 이력 있었으나 보훈보상대상자 요건 해당 받았습니다.
선운민 22-05-03 15:35 87 hit

안녕하세요. 솔직 후기 입니다.

1998년 2월 입대하여 6월 추간판탈출증(L4-5) 판정 받고 후궁절제술과 디스크제거술 받고 의가사 제대하였습니다.

입대 전 치료 이력이 있어 당연히 비공상 판정 받았고요.

비공상 판정이라 국가유공자(보훈보상대상자) 신청은 생각도 안하고 지냈습니다.

우연히 지인의 국가유공자 해당 받았다는 얘기를 듣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국가 유공자에 대해

알아보다 이 곳 카페를 알게 되었고 서울행정사무소에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고 솔직히 입대전 이력 때문에 어렵다는 의견을 받았지만,

진행 한번 해보자는 말씀에 힘을 얻고 요청을 드렸습니다.

진행은 생각보다 제가 하는 일은 없었고, 서울 행정사무소에서 알아서 다 해주셔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편하게 진행 되었습니다.

중요한건 신청서를 보내주셔서 내용을 보니 제대 전 병원 기록 부터 생각 하지도 못했던 자료도 첨부 해 주시고

저에게 맞는 법률적인 해석 자료 부터 일반인이 알 수 없는 내용이 전문적으로 있어 놀랐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했다면 시간도 그렇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 일반 적인 제 생각만 서술했을 겁니다.

당연히 해당이 안 되었을 거라고 생각 들었습니다.

6개월 정도 지나 심의의결서를 받았고 보훈보상대상자 요건 해당을 받았습니다.

서울행정사무소에서 축하 전화를 주시면서, 굉장히 어려운 케이스였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는 저 혼자 신체검사를 진행을 했으나 등외 판정을 받고, 다시 한 번 서울행정사무소에 요청을 드린 상태 입니다.

신검 또한 마무리 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요건 준비 중이신 분들은 카페 글 많이 보시고, 무료 상담으로 알고 있는데

서울행정사무소에 상담도 받으셔서 많은 정보 얻어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b089a645922035a4a9b99073776d5650_1651559661_5908.jpg